HYPER-SPACE, The Road

작가 : 권순학
장소 :
빛 갤러리
일시 : 2006년 1월6일(금) - 2006년 1월25일(수)

 

 

HYPER-SPACE series는 The Road, -Sub, Absolute-, Extreme-등의 카테고리로 진행되고 있다. 이 중에서 작가의 첫 개인전으로 The Road의 작품 군을 전시한다.
SF영화를 심히 즐기는 작가는 'Starwars'라는 영화에서 시공간을 초월해 우주의 저편으로 진입하는 공간을 HYPER-SPACE라 부르는데 이를 모티브로 삼아 일상의 이동수단을 시간이 역전되는 환각적 공간으로 해석하는 작업을 시도했다.

작가노트

<충격>

-사진 체험
대학2학년 시절에 사진수업에서 인화지를 현상액에 담그면서 표면의 감광물질이 타들어가면서 상이 맺히는 경험은 충격 그 자체이자 초현실의 세계였습니다. 19세기, 사진이 발명되던 시기에 사람들이 받았음직한 충격을 체험한 것이라 할 만큼 저에겐 강렬하게 다가온 것입니다.

권순학(작가)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          <원문보기>



달려라, 하이퍼 차일드...

'1. <어떤 곳>: 늦은 밤 오래된 편지들을 다시 읽는다. 먼 나라 옛 친구의 편지 하나.
그 편지 안의 한 구절: “오늘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나는 또 아연해진다.
늘 가고 싶은 어떤 곳, 그러나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곳, 하지만 한 번도 떠나 본 적이 없는
어떤 곳... 친구야, 지금 내가, 아니 140km/h의 이 자동차가 달려가는 곳이 그곳일까?”

김진영(예술철학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원문보기>


권순학 작가 개인 홈페이지 : www.soonhaki.com

   
(140-742) 서울특별시 용산구 효창원길 52 숙명여자대학교 Tel: 02) 710-9280 / Fax: 02)2077-7501
CCopyright ⓒ 2004 Moonshin Museum. All rights reserved.